"가성비 투자처 찾는다면 이곳" 서면 상권 시세 절반 수준 '더샵 센트럴스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22-03-28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성비 투자처 선호 현상 강화에 수익형 부동산 관심 급증

  • 상가 시장은 배달문화 정착으로 저렴한 임대료 갖춘 상가에 관심 커져

  • '더샵 센트럴스퀘어' 서면 일대 시세 절반 수준의 분양가

 

[사진=부산 ‘더샵 센트럴스퀘어’]



부동산 시장에서 '가성비 투자’가 핵심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잇따르는 규제와 저금리 기조, 높아진 세금 및 가격 부담 등으로 인한 투자 선호 현상의 변화로 풀이된다.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는 급격하게 오른 아파트 대비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찾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업무상업시설 시장은 역대급 활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토지·건물 빅데이터 플랫폼 밸류맵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업무·상업용 부동산의 총 거래금액은 71조8032억원으로 집계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인 2020년의 총 거래액(56조880억원) 대비 28.0%가 증가한 수치며, 관련 통계 집계 이후 처음으로 70조원을 돌파한 기록이다.
 
또한 자산가층의 투자 선호도도 가성비 투자로 전환되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자산가층은 고수익, 저세금 투자처로 상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돼 눈길을 끈다.
 
실제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KB 자산관리전문가(PB)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결과를 분석한 '2022 KB부동산 보고서'에 따르면 PB에 돈관리를 맡긴 자산가들이 선호하는 부동산 투자처로 상가가 38%에 달해 처음으로 재건축 아파트, 일반 아파트(각 20%)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특히 가성비 투자처로 떠오른 상가 시장의 경우는 배달문화 정착으로 인해 굳이 큰 규모의 점포를 비싸게 임대하기 보다는 저렴한 임대료를 찾는 또 다른 가성비 투자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을 정도"라며 "최소의 부담과 리스크로 최고의 수익을 내는 것은 투자의 기본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부동산 시장 내 가성비 투자 현상은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부산을 대표하는 상권인 서면 일대에서는 '더샵 센트럴스퀘어'가 주변 시세 대비 절반 수준의 분양 및 임대를 진행하고 있어 최적의 가성비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더샵 센트럴스퀘어는 더샵 센트럴스타의 지하 2층~지상 2층에 위치하는 상업시설로 부산 최초의 주상복합 쇼핑몰로 조성돼 부산을 대표했던 상가다. 기존에 직영 임대로 운영되던 상업시설 총 165실을 분양 및 임대하며, 이중 2층과 지하 1층의 일부 호실을 섹션오피스로 새롭게 꾸며 공급할 예정이다.
 
실제 상가의 분양가는 계약면적 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해 주변 서면 상권 시세의 절반 수준이며, 임차료 역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라 가격 부담도 덜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상가인 만큼, 계약 후 바로 운영이 가능하고 임대수익도 곧바로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에 따른 관심도 크게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더샵 센트럴스퀘어는 부산 최대 번화가로 손꼽히는 서면 핵심상권 내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일 평균 약 47만명에 달하는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으며, 총 1,679세대 규모의 더샵 센트럴스타 주거수요를 비롯해 주변 약 2,600세대의 주거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또 바로 옆에 위치한 한국전력, 교보빌딩과 인근의 문현국제금융단지 등 업무시설 종사자의 유입도 용이하다. 여기에 새롭게 구성하게 될 섹션오피스에 사업체가 입주하게 되면 상권 활성화 및 관련 종사자 수요의 유입도 기대되고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런 가운데 상가는 입주민과 인근 배후수요의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을 위해 상가 환경을 개선하고, 앵커테넌트 유치 및 일부 시설 리뉴얼도 진행 예정이다.
 
상가의 층별 MD구성으로는 먼저 지상 1층과 지하 2층은 프랜차이즈 F&B 및 생활편의시설 Zone으로 구성해 대형 슈퍼와 각종 프랜차이즈 F&B입점을 계획 중이며, 지상 2층과 지하 1층은 오피스&레포츠 Zone을 형성해 섹션오피스, 스크린골프, 농구교실 등의 입점을 준비 중이다.
 
이 밖에도 기타 공용공간에는 다양한 조경 및 예술작품을 도입해 상가 환경을 개선하고, 고객 유입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상가 전용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 걱정 없이 편리한 쇼핑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더샵 센트럴스퀘어의 분양홍보관은 더샵 센트럴스타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