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침공] 젤렌스키, 日 국회 연설…"러시아 화학무기 사용한 공격 준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23 2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러시아 경제 제재 계속 요청..."러시아 무역 금해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 1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이우(키예프)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그는 "용감한 우크라이나군이 침략자 러시아군을 계속해서 응징하고 있다"며 "러시아는 이미 80대의 전투기, 탱크 수백 대 등의 손실을 보았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3일 저녁(한국시간) 일본 국회 화상 연설에서 "러시아가 사린 등의 화학무기를 사용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중의원 제1의원회관에서 일본 참의원(상원) 및 중의원(하원) 의원 수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중계된 화상 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크라이나에서 이미 수천명이 희생됐고, 이 중 121명은 어린이다"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참상을 알렸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일본에 러시아 경제제재를 계속해달라고 요청하면서 "러시아와 무역을 금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원자력발전소를 공격한 것에는 "러시아는 핵물질 처리장을 전장으로 바꿔놓았다"며 "전쟁 후 이것을 처리하는 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상상해봐라"라고 당부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국, 영국, 독일 등의 국회에서도 화상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호소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