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고속도로 교통사고 확 줄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3-16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속도로순찰대 제1지구대· 한국도로공사 수원지사 업무협약 체결

  • 거리두기 완화로 음주운전 상시단속 병행

경기남부경찰청은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경기남부경찰청]

경기남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는 16일 경부고속도로 관리청인 한국도로공사 수원지사와 유관기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경기남부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도민과 함께하는 '교통안전·소통 I(나) n(지금) g(경기도)' 일환으로 교통법규 위반 차량을 근절하고 고속도로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시설을 점검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고속도로순찰대와 한국도로공사 수원지사는 봄철 ‘춘곤증’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차 알람 순찰, 음주·과속, 무단보행 등 교통 무질서 행위의 상호 협업 단속과 주요 교통사고 유형 공유 및 교통안전 교육 등을 통한 고속도로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며 고속도로IC 진출로 상습 정체구간 해소를 통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경기남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관내 한국도로공사 각 지사 및 민자고속도로와 추가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교통안전협의체를 구성하여 정기적인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청은 영업시간 연장 등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에 따라 술자리 모임과 함께 음주운전 증가를 예상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교통경찰 활동으로 연중 상시단속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청은 작년 한해 일제단속 56회 등 상시단속을 통해 2만 5145건의 음주운전을 적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