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ZEP, 정식 서비스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3-16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일간 베타 서비스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 돌입

  • 웹, 모바일 앱 등 선보이며 접근성 향상...NFT로 생태계도 확장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이 약 100일간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월 16일 밝혔다.[사진=ZEP]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이 서비스 공개 약 100일만에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ZEP은 도트 그래픽으로 제작한 공간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로 메타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웹 기반으로 작동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최대 5만명까지 같은 공간에 접속할 수 있다.

특히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에셋 스토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공간을 풍성하게 구성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연동을 진행해 교육 분야 사용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최근 ZEP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접근성과 활용도도 끌어올렸다.

교보문고 라이브 미팅, CJ온스타일 브루클린웍스의 캠핑 페어, 이화여대 멘토링 데이, 더블유게임즈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활용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다양한 업계와 협업도 강화되고 있다.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이 ZEP에서 워크샵을 진행하는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ZEP을 활용해 미니운동회 콘셉트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 자이언츠와는 MOU를 맺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커뮤니티 확대를 추진한다.

아울러 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 노레이턴시, 퍼즐몬스터즈 등 대체불가능토큰(NFT) 분야 기업과 MOU를 맺고 NFT 산업을 아우르는 메타버스 모델 구축도 준비 중이다. 그루브웍스, 이퓨월드 등 실력 있는 메타버스 컨설팅 에이전시 16곳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편, ZEP은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한 게임사 슈퍼캣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의 합작 법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