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침공] 키이우 경찰청장 "뉴욕타임스 기자 1명 사망, 2명 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3-13 22: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월 13일 안드레이 키이우 지역 경찰청장이 브렌트 르노 뉴욕타임스 기자 외에도 2명의 특파원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자신의 SNS에서 밝혔다. [사진=안드레이 네비토프 키이우 지역 경찰청장 SNS 캡쳐]



뉴욕타임스에 근무하는 미국인 기자 1명이 러시아 군의 총에 맞아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사망자 외에도 2명의 특파원이 부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했다고 우크라이나 경찰이 밝혔다.
 
안드레이 네비토프(Андрій Нєбитов) 키이우 지역 경찰청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51세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언론인이 이르펜에서 총에 맞았다"며 “사망한 51세 기자 외에도 2명의 특파원이 부상을 입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지금 부상자는 이미 현장에서 구조되어 수도병원으로 옮겨졌다”면서도 “기자의 건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안드레이 청장은 “사망한 뉴욕타임스 기자가 비디오 저널리스트이자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자인 브렌트 르노(Brent Renaud)”라고 신상을 밝히면서 "물론 기자라는 직업은 위험하지만 미국 시민인 브렌트는 침략자의 독창성과 잔인함, 무자비함을 강조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