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그룹 원로 49재까지 챙겼다...장소·비용도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3-13 2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모친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함께 이종왕 전 삼성전자 법률고문의 49재에 참석했다.
 
13일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 11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를 찾아 이날 열린 이 전 고문의 49재를 찾았다. 
 
진관사는 서울 북한산 아래 위치한 사찰로 고려 현종이 진관대사를 위해 창건한 '천년사찰'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영부인인 질 바이든 여사가 2015년 진관사를 방문해 스님들과 차담회를 하고 간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 전 고문은 서울지검 형사1부장과 대검찰청 수사기획관 등을 거친 뒤 2004년 삼성 상임 법률고문 겸 법무실장으로 영입됐다. 2007년에 삼성을 떠났으며 2010년 다시 삼성전자 법률고문을 맡았다.
 
이 전 고문은 고(故) 이건희 회장의 측근으로 계열사 사장단과 이 회장 사이에서 소통기능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재계에 따르면 이날 이 전 고문의 49재에 참석한 이 부회장은 유족들에게 장소를 제안하고, 비용도 지불했다.
 
이 부회장과 홍 전 관장은 불교신자로 알려져 있는데, 국내 주요 사찰을 찾으며 선친을 기리는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 두 사람은 지난해 11월 이 회장 1주기 즈음, 경남 합천 소재 해인사를 찾아 추모한 바 있다. 앞선 2020년 12월에는 해인사에서 이 회장의 49재 봉행식도 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이재용을 다시 감옥으로 보내주세요
    삼성전자 베트남법인 현지채용 한국인근로자에 불법과 갑질을 일삼고 개선 요청에 응하지 않고
    한국인 근로자를 억압하고 자신의 배를 불리는 이재용 가석방 철회 요청

    - 주요 내용
    1. 정년 미 보장 : 입사 설명회 시 정년 보장 약속 하였음
    ☞ 그러나 매년 몇 명씩 퇴사 조치하고 있음, 언제 해고 될 지 모르는 상태 근무하고 있음
    2. 주말(토,일) 강제 출근 요청에 의한 강제노동으로 주말 휴식 미 보장
    ☞ 쉬는 토요일 강제로 근무시키고도 특근비 미 지급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