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2 경기국제보트쇼' 11일 개막…3년 만에 킨텍스서 현장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10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2개사 1020부스, 600개의 온라인 콘텐츠 등 하이브리드 전시회 운영

  • 한국낚시박람회도 동시에 열려, 경기바다 해양관광전·컨퍼런스 등 진행

경기국제보트쇼 모습 [사진=경기도]

‘2022 경기국제보트쇼’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린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이 행사는 해양레저산업의 저변을 넓히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2008년부터 개최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만 개최되다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리게 됐다.

보트와 요트는 물론 워터스포츠, 무동력보트, 해양부품 및 해양안전용품까지 참여하는 이 행사는 해양레저 종합산업전으로 약 152개사 1020 부스, 600여개의 온라인 콘텐츠 등 온라인 전시관과 함께하는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는 한국낚시박람회와 동시에 열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선상낚시에 관심 있는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경기바다 해양관광전도 최초로 도입해 해양레저산업이 관광산업으로 확장될 수 있는 비전도 제시할 계획이다. 
  

‘2022 경기국제보트쇼’ 포스터  [사진=경기도]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참가업체의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 △2021년도 호평을 받은 해양레저상품 라이브커머스, △한국조선공업협동조합과 ‘중소형 조선소 해외수출시장 개척방안’을 주제로 한 전문 컨퍼런스 등이 있으며 해양레저 동호회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크기와 목적의 실사용자 보트도 전시되고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보트 이안․접안 교육과 해상엔진 관리교육이 진행된다.

행사는 또 사용자에게 필요한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 △안전한 보팅과 요팅을 위한 접안시설의 중요성 △낚시와 해양문화, 그리고 해양관광 △요트초보부터 엔진관리까지 △보트사용자에게 필요한 기초지식을 비롯해 이정준 다큐멘터리 감독의 ‘해양환경의 중요성’, ‘수면비행선박 개발과정과 활용방안’, ‘해양레저 이야기’ 등 6개 주제, 35개가 넘는 다양한 오픈 컨퍼런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방침이다. 

김충범 도 농정해양국장은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경기국제보트쇼를 다시 개최할 수 있게 돼 뜻깊다”라며 “코로나19 상황이 아직도 진행 중인 만큼 방역 준비도 철저히 했으니 해양레저산업의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현장과 온라인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