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166억원 충남도 합동 투자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22-03-08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충남도 합동 기업 투자협약 체결식[사진=서천군]

충남 서천군이 지난 7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노박래 군수와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금석헌 농업회사법인 해성 대표 △구태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충청남도 10개 시·군과 23개 기업이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자리로, 농업회사법인 해성과 ㈜에코바이오연구소는 2024년까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국가산단) 내 2만 6183㎡ 산업용지에 총 166억원 규모의 설비 투자와 60여 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임을 밝혔다.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한 농업회사법인 해성은 감자, 양상추, 토마토 등 1차 농산물을 가공해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식료품 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탈모 예방 관련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장항국가산단에 연구소와 생산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장항국가산단 산업용지는 150만㎡로 전체 면적 275만㎡의 53%이며, 서천군은 올 상반기 1단계 산업용지(63만㎡)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전체 산업용지의 70% 분양(105만㎡)을 목표로 우수기업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장항국가산단에 투자결정을 해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투자협약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투자를 마무리하고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