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선대위, "대장동 비리는 '윤석열 게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3-07 1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특검 등 모든 방법 총동원해 사건 실체와 진실 밝힐 것"

부산선대위는 '마침내 대장동 사건의 핵심 증언이 공개됐다며 청탁을 받고 봐주기 수사를 한 윤석열 당시 주임검사가 대장동 사건의 몸통임'을 강조했다.[사진=박연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는 7일 오전 부산시의회 앞에서 대장동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무마의 당사자로 지목된 윤석열 후보를 규탄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6일 '뉴스타파' 등 언론보도에 따르면 대장동 사건의 핵심 관계자인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이 나눈 음성 파일이 공개됐다. 해당 파일에는 “박영수 변호사와 윤석열 당시 대검 중수부 검사를 통해 사건을 해결했다”, “이재명 성남시장 때문에 대장동 사업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는 7일 오전 부산시의회 앞에서 대장동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무마의 당사자로 지목된 윤석열 후보를 규탄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 =박연진 기자]

부산선대위는 '마침내 대장동 사건의 핵심 증언이 공개됐다며 청탁을 받고 봐주기 수사를 한 윤석열 당시 주임검사가 대장동 사건의 몸통임'을 강조했다.

또한 '대장동 사건의 출발에 윤석열 후보가 깊숙이 개입됐고, 부산저축은행에서 부실대출된 1천억원이 종잣돈이 되어 대장동 사업이 시작됐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윤석열 후보가 언론 개혁을 외친 것은 해당 보도를 덮기 위한 ‘꼼수’라며, 윤석열 후보의 후안무치함을 규탄했다.

박재호 상임선대위원장은 "부산시민들은 부산저축은행 사건 피해자의 피눈물을 지금도 기억한다"며, "특검 등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사건의 실체와 진실을 밝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석열 후보는 공정과 상식을 말할 자격이 없다"며 "윤 후보는 이제라도 본인이 연루된 부산저축은행 사태의 부실수사와 봐주기 의혹에 대해 진실을 밝히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