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샌드박스, 알파 시즌 2 오픈...콘텐츠 35종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3-04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샌드박스, 두 번째 사전공개 실시

더샌드박스가 알파 시즌 2를 열고 콘텐츠 35종을 공개한다고 3월 4일 밝혔다.[사진=더샌드박스]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샌드박스가 '알파 시즌 2'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정식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는 더샌드박스는 지난해 알파 시즌 1을 선보이며 전 세계 2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고, 시즌 2에서는 이전보다 풍성하고 새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샌드박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알파 시즌 2가 진행되는 4주 동안 35가지 이상의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콘텐츠는 매주 평일에 1~4개씩 순차적으로 열린다.

대표 콘텐츠로는 힙합 가수 스눕독의 메타버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눕독의 짜릿함',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의 기록으로 홍콩의 유명 부두를 재현한 '홍콩 스타 페리 부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시즌 1의 콘텐츠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콘텐츠와 시즌 2만의 새로운 패션쇼 이벤트, 새로운 교통 허브 등도 선보인다.

인디 게임 개발자가 점프 게임(플랫포머 게임), 역할수행 게임(RPG), 자동차 경주(레이싱), 소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 메이커 펀드'를 통해 개발된 콘텐츠 4종도 공개한다.

시즌 1에서 선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아이템 '알파 패스'는 이번 시즌에도 도입됐다. 총 1만장 한정으로 배포되는 알파 패스를 통해 최대 더샌드박스의 코인 샌드(SAND) 1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알파 패스는 알파 시즌 2 기간 중 200개 이상의 퀘스트를 완료해 추첨권을 얻거나 글로벌 소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알파 시즌 2를 알리는 온라인 바이럴 이벤트, 알파 시즌 2 퀘스트 완료 인증 이벤트, 복스에딧 이벤트 등을 통해 알파 패스를 제공한다.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더샌드박스 공동창업자는 "더샌드박스는 다양성, 예술,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며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며 "알파 시즌 2는 200만 명의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낸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가득하다. 이번 시즌 2는 시즌 1의 성공을 뒤이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