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촉즉발 우크라]크렘린 "외교 접촉 열려있다...돈바스 러시아군 진입 '확인불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수습기자
입력 2022-02-22 2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2일(현지시간) 친(親)러시아 반군이 통제하는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에 러시아군 탱크가 진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러시아의 대통령궁인 크렘린궁은 이른바 ‘우크라이나 위기’와 관련해 “러시아는 모든 외교적 접촉 수단에 개방돼 있다”고 22일 밝혔다.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러시아 측에서는 모든 층위에서 외교적 접촉이 가능하다”며 “모든 것은 우리 상대방에 달려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의 모든 외교적 유대관계를 단절하는 것은 극도로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런 시나리오는 모든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들 뿐”이라고 덧붙였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친러시아 반군이 점령한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에 러시아군의 진입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확인해줄 수 없다”며 “관련된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전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에서 친러 분리주의 반군이 세운 자칭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과 루한스크인민공화국(LPR)의 독립을 승인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들 지역에 러시아 평화유지군 파병을 지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