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민장학재단, 장학생 160명 선발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2-22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인당 장학금 지급액(고등학생 70만원, 대학생 150만원)

동해시청[사진=이동원 기자]

재단법인 동해시민장학재단이 2022년 동해시민장학생 160명을 선발했다.
 
22일 재단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시민 장학생 고교 학교장 추천 및 개별 신청 접수를 받은 결과, 접수된 209명을 대상으로 시민장학생 선발 이사회 개최 등의 심사를 거쳐 고등학생 76명, 대학생 84명 등 160명의 장학생을 최종 선발·확정했다고 밝혔다.
 
동해시민장학재단은 1993년부터 지역사회 발전 및 국가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동해시민장학회를 계승한 단체로, 장학회는 지난 30여년간 1989명의 학생에게 약 20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꾸준한 장학사업을 추진해왔다.
 
이에 동해시민장학재단은 심규언 동해시장을 초대 이사장으로 이사 11명, 감사 2명을 포함한 임원진으로 구성돼, 지난 1월 21일 법인 인가를 거쳐 2월 8일 법인 등기를 완료함에 따라 올해 2월 정식 출범 후 2022년 시민장학생 선발 등 재단법인의 공식적인 장학사업을 시작했다.
 
올해 장학금 총지급액은 1억8000만원으로 고등학생에게는 각 70만원, 대학생에게는 각 150만원을 학기별로 분할 지급하게 된다.
 
장학금 지급을 위한 등록금 납입 영수증 등 증빙 서류를 오는 3월 4일까지 동해시민장학재단 사무국(동해시청 행정과)으로 우편 제출 또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장학증서 수여식은 최근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인한 확진자 급증 등으로 미개최될 예정이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동해시청 홈페이지의 ‘2022년 동해시민장학생 선발 확정 공고’를 통해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동해시민장학재단 강성국 사무국장(동해시 행정과장)은 “장학생 선정 기준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지난해에 비해 우수한 학생들이 다수 신청해 경쟁률이 높아 성적이 좋음에도 탈락한 학생들이 다수 있어 개인적으로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올해는 재단이 정식적으로 출범한 만큼,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동해시자원봉사센터에서 오는 3월 8일까지 ‘2022년 동해시 가족봉사단’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센터는 올해 60가족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으로, 동해시에 거주하는 2인 이상 가족이면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센터는 가족봉사단을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나누면서 가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족단위 여가시간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자녀들의 자원봉사 정신 고취로 지역사회와 자원봉사에 대한 바른 이해와 더불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시청 및 동해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동해시 자원봉사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