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서 구매한 NFT 작품, LG 스마트TV에서 감상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2-21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사 NFT 플랫폼과 스마트TV 연동해 제공

[사진=그라운드X]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LG전자 스마트TV에서 디지털 아트를 감상할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드롭스 갤러리'(Drops Gallery)를 선보였다. 자사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인 '클립드롭스'와 스마트TV를 연동했다.

드롭스 갤러리는 LG 콘텐츠 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며, 사용자는 이를 통해 클립드롭스에서 보유한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LG 스마트TV에서 볼 수 있게 된다. 작품 큐레이션 서비스인 원데이 원드롭(1D1D), 크리에이터 NFT를 수집하는 디팩토리 등에서 구매한 작품을 모두 TV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티스트와 작품 해설 등 정보도 제공된다. 2019년 이후 출시된 LG전자 스마트TV(UHD 이상·스탠바이미) 모델은 모두 지원된다.

그라운드X는 이번 드롭스 갤러리와 더불어 여러 미술 감상 서비스뿐 아니라 LED스크린과 디지털 액자 등 하드웨어 기기 등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감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LG 스마트TV의 대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드롭스 갤러리를 통해 보다 풍부한 NFT와 디지털 아트 감상·향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클립 드롭스는 디지털 예술품 큐레이션과 유통을 넘어 작품 세계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바탕으로 유저와 작가 간의 커뮤니티 또한 강화하는 독창적인 NFT 문화 패러다임을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