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위기]​보리스 총리 "우크라이나 침공시 러 기업 달러·파운드 거래 중단 경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2-02-20 2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푸틴 비이성적…우크라이나 침공시 강한 타격 가할 것"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20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러시아 기업들이 달러와 파운드화로 거래를 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경고했다.
 
존슨 총리는 이날 영국 B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목도하는 (러시아의) 계획은 규모 면에서 (2차 세계대전이 종식된) 1945년 이후 유럽 내 최대 전쟁이 될 수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존슨 총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서방이 가할 제재의 수준이 앞서 공개된 것보다 훨씬 더 광범위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구체적으로는 "미국과 영국이 러시아 기업들의 파운드화, 달러화를 이용한 거래를 중단시킬 수 있다"며 "이러한 조처는 러시아에 강한 충격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존슨 총리는 금융특구인 시티오브런던을 통해서 러시아 자금이 들어오는 문제가 있으며 반드시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존슨 총리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관련해서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못할 수 있다며 그렇게 되면 우크라이나 침략을 막는 수단으로 제재가 충분치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