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갈등 때문에" 푸들 10여마리 상습 학대한 40대…검찰 송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2-07 2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씨, 입양 후 물 강제로 먹이고 둔기로 때리는 등 학대·살해

  • "가정불화 속 아내가 키우는 푸들에 대한 증오에 범행" 진술

[사진=연합뉴스]


입양한 푸들 10여마리를 잔혹하게 학대하고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됐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전북경찰청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를 받는 전 공기업 직원 41살 A씨에 대해 불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작년 3월부터 10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푸들 19마리 등 21마리를 입양한 뒤 이들 중 13마리를 학대하고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푸들에게 강제로 물을 먹여 숨을 못 쉬게 하거나 둔기로 머리 부분을 때리고 화상을 입히는 등의 방법으로 고문한 뒤 살해하고 아파트 화단에 매장했다. 경찰은 수색견 등을 동원해 A씨의 주거지, 아파트 화단 등에서 푸들 사체들을 확보했다. 숨진 강아지를 부검한 결과 몸 곳곳에 화상 흔적이 있다는 소견도 나왔다.

경찰은 "가정불화를 겪고 있던 A씨가 (부인이 키우는) 푸들에 대한 증오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해 두 차례에 걸쳐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에서 "도주우려가 없고 범행을 인정하고 있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한편 이 사건은 지난해 A씨에게 반려견 입양을 보낸 한 견주가 "입양자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사건이 알려진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피의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신상공개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와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