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편의점서 만나는 햇반"…CU, CJ제일제당과 이색 협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2-02-07 10:03
도구모음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는 CJ제일제당과 협업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실제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가상현실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달부터 CU가 제페토에서 운영하고 있는 CU제페토한강공원점, CU제페토교실매점, CU제페토지하철역점에서 햇반, 햇반컵반, 비비고 왕교자, the건강한닭가슴살스테이크 총 4가지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실제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것은 물론 아바타가 상품을 집을 수 있는 어태치(attach) 기능이 적용돼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상품들을 들고 다닐 수 있다.

CU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제페토에서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을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아바타 피드에 올린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햇반컵반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컬래버 안내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총 250명에게 햇반컵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8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CU는 가상현실에서도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CU가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을 수 있던 것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페토 공식 맵에 입점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CU가 제페토에 점포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해당 맵에 방문한 유저 수는 2500만명을 기록했으며, 피드에서 CU와 관련된 게시글,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 역시 1000만개에 달한다.

CU는 공식 패션 아이템 발매, 포토·비디오부스 설치 등 유저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CU의 로고가 새겨진 의류, 가방, 모자 등 패션 아이템들은 현재까지 50만개 이상 판매되었을 정도로 인기다.

CU는 제페토가 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가상현실 편의점이 Z세대의 놀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디지털미디어에 익숙한 Z세대가 가상현실 편의점에 진열된 상품을 보고 현실세계에서도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