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어느덧 봄 멀지 않아…소중한 일상 빨리 돌아올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2-01-31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설 인사 영상 공개…김정숙 "온기 북돋아 주는 시간되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설 명절을 맞아 청와대에서 영상을 통해 새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그리운 만남을 뒤로 미룬 만큼 우리의 소중한 일상도 더 빨리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공개한 설 인사 영상에서 “이번에도 어려운 가운데 설을 맞았다. ‘조금만 더 견디자’는 말이 너무나 무겁게 느껴진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함께 맞이할 따뜻한 봄날을 기다리며 끝까지 힘과 정성을 다하겠다”면서 “아직 넘어야 할 고개가 남아있지만 어느덧 봄이 멀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그동안 코로나를 잘 이겨왔다. 한결 같이 애써주신 의료진과 방역진, 참고 견디며 함께 해주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오미크론 변이가 가장 힘든 고비”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방역과 의료 공백 없이 단란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방역과 경제 모두에서 완전한 회복을 이룰 때까지 국민들도 함께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웅크리며 기운을 모으는 호랑이처럼 힘껏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부인 김정숙 여사는 “마음만은 서로에게 온기와 힘을 북돋아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어려울수록 힘이 돼 준 가족과 이웃과 함께 한마음으로 나아간다면 더 나은 내일이 우리를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