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7번째 미사일 도발에 李 "엄중 규탄", 尹 "평화는 압도적 힘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1-30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해상 중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발사...거리 800km, 고도 2000km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0일 '북한의 새해 7번째 무력도발'에 "엄중하게 규탄한다"면서 여야 대선후보 공동선언을 재차 제안했다. 윤석열 대선 후보는 "평화는 구호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서 '압도적인 힘'에 의한 평화를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한의 도발 행위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매우 잘못된 행위"라며 "2017년 일촉즉발의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으로 되돌아갈까 심히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27일 북한의 도발과 대선개입 중단을 촉구하는 여야 대선후보 공동선언을 제안한 바 있다"면서 야당 대선 후보들의 호응을 요청했다.
 
그러나 윤 후보는 "지난 27일 북한이 6번째 미사일을 발사했을 때, 이 후보는 분명히 '선거에 악영향'을 미치니 북한에 '자중해 달라'고 부탁했다"면서 "그랬던 이 후보가 오늘 갑자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대선후보 공동선언을 촉구한다며 말을 바꿨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불과 며칠 만에 180도로 바뀐 입장에 진정성이 의심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평화는 구호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평화는 압도적 힘의 결과"라면서 "국민의 뜻을 받들어 당당한 자세로 평화를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오전 7시52분께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중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1발을 발사했다. 비행 거리는 약 800㎞, 고도는 약 2000㎞로 탐지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