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동물 리포트 인포그래픽 공개

[사진=핏펫]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인 핏펫이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리포트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강아지가 86%, 고양이가 14%를 차지해 강아지를 키우는 가구가 6배 이상 많았다. 평균 나이는 강아지 5.6살, 고양이 3.6살로 강아지의 연령대가 높았다. 성별은 수컷이 53%, 암컷이 47%로 수컷의 비율이 높았다.
 
실사용자인 보호자의 연령층은 10대 6%, 20대 30%, 30대 29%, 40대 21%, 50대 12%, 60대 이상 2%였다. 성별로는 남성이 17%, 여성이 83%로 여성 보호자의 이용률이 높았다.
 
보호자가 반려동물 건강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핏펫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품목은 간편 건강 검사 키트였다. 이어 파우더형 영양제, 수의사가 만든 짜 먹는 간식, 츄어블 영양제, 구강관리용 파우더 등이 순위를 차지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건강 중 가장 일상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는 구강 상태였다. 최다 판매 상품은 치석제거 기능이 함유된 덴탈껌이었고 최고 인기 검색어는 치약이었다.

핏펫의 건강 맞춤 커머스 핏펫몰을 이용하는 보호자들의 행태도 발표됐다.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인 요일은 수요일이었으며, 주로 오후 1시에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음을 이번 리포트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핏펫은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한 가족으로서 더욱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신뢰도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코피아] 뉴스레터 구독이벤트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