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적은 하락 그래도 이익은 긍정적 [SK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01-28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SK증권은 네이버에 대해 최근 주가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됐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8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28일 보고서를 통해 “예상치를 상회한 탑라인 성장을 통해 성장주로 여전히 매력적임을 확인했기 때문”이라며 “성장주에 대한 밸류에이션 부담으로 네이버 주가는 연초 대비 19% 가량 하락한 반면, 수익성 개선 지연에도 올해 영업이익 증가 기조는 유효해 최근의 주가 하락은 매수기회”라고 말했다.
 
네이버의 지난해 4분기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9277억원, 3512억원으로 전년대비 27.4%, 8.5% 증가했다. 영업수익은 예상치를 소폭 상회했고,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소폭 하회했으나 대체로 낮아진 기대치에 부합했다는 평가다.
 
세부 내역별로 오프라인 결제액 확대와 신규 글로벌 가맹점 확대에 따라 페이 결제액이 10조9000억원을 달성한 핀테크 매출액이 46.8% 증가했고, 웹툰과 스노우 매출이 호조를 보인 콘텐츠 매출이 67.9% 증가했다. 이는 예상보다 높은 성장성이 유지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인재확보를 위한 상여 등의 인건비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3.2%p 하락했다며, 연간 영업이익률도 19.4%로 전년대비 3.5%포인트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