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기현, 민주당 향해 "정치쇄신 하려면 대장동 특검부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2-01-25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영길, 특검법도 안 받고 생뚱맞게 자다 봉창 두드리는 소리"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정치쇄신을 하려면 (대장동) 특검법부터 받으라"고 일침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지속가능 농어촌, 청년 농림수산 인력이 미래다' 토론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정치 쇄신을 하겠다면서 특검법도 안 받고 뭔 생뚱맞게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선을 앞두고 국면을 전환하려고 눈속임을 하려는 것"이라며 "이 후보의 비리를 숨기기 위해 눈속임을 하려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떳떳하다고 하면 빨리 조사를 해서 떳떳한지 밝혀야 하지 않나"라며 "그것을 안 하고 지금 갑자기 국민 눈속임을 하는 것이지 거기에 장단을 맞추면 우습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송 대표는 '정치쇄신' 각오를 밝히며 자신의 차기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민주당은 서울 종로, 경기 안성, 청주 상당구 3곳의 보궐선거에 후보를 공천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송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공천 포기는 당장은 아픈 결정이지만, 민주당이 책임 정당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체 광역·기초의원의 30% 이상 청년을 공천해서 민주당이 '20·30당'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