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노사, 올해도 소비자물가 연동 임금인상 합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2-01-24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이노베이션 노사가 물가상승률 만큼만 임금을 인상한다는 원칙을 6년째 이행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24일 울산CLS에서 '2022년도 임금교섭 조인식'을 열고 임금협상을 타결했다. 이번 조인식은 매년 본사에서 개최하던 관례를 깨고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등 경영진이 직접 울산CLX를 찾았다.

올해 SK이노베이션의 임금인상률은 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와 같은 2.5%다. 지난 13일  노사가 임금교섭 상견례 자리에서 곧바로 잠정합의안을 도출해냈고, 이어 20일 조합원 대상 찬반투표에서 참여 조합원 87.3%가 찬성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지난 2017년부터 임금인상률을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에 연동하기로 합의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노사는 정한 원칙을 흔들림 없이 지키기로 합의했다"며 "소비자물가지수 연동형 임금인상률 결정 모델은 밀고 당기기식의 전형적인 교섭 방식에서 완전히 벗어나 매년 상견례와 동시에 잠정합의에 이르는 시스템을 구축해 선진 노사문화를 정착시켰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SK이노베이션 노사는 '2022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을 열고 총 35억7000만원을 71개 협력사 직원 5292명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상생기금은 명절을 앞두고 회사의 성장·발전에 노력해준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지원된다.

이날 전달된 상생기금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의 기본급 1% 기부와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회사가 출연해 조성한 1%행복나눔기금 중 절반인 28억6000만원에 정부 및 협력사 공동근로복지기금 출연금이 모여 조성됐다.

SK이노베이션 노사가 지난 2017년 임단협에서 구성원 1%행복나눔기금에 합의하고 그 절반을 협력사 구성원을 위해 사용키로 한 이후 5년째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6억3000만원이 2만8000여명의 협력사 직원들에게 전달됐다.

유재영 SK이노베이션 울산CLX 총괄은 "SK이노베이션 노사는 노와 사의 경계를 넘어 합리적인 선진노사문화 모델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진화·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노사는 더 큰 행복을 함께 만들고 구성원과 사회에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