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임직원 자녀 대상 온라인 교육 '미래상상 코딩캠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1-24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직원 초·중등학생 자녀 100명 대상으로 자율주행, IoT 등 코딩교육 실시

안랩 미래상상 코딩캠프[사진=안랩]


안랩이 오는 1월 26일까지 임직원 청소년 자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 '2022 겨울방학 미래상상 코딩캠프'를 3일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미래상상 코딩캠프는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딩미술(초등 3·4학년 대상) △코딩논술(초등 3·4학년 대상) △자율주행 스마트카(초등 5·6학년 대상) △IoT 스마트홈(초등 5·6학년 대상) △파이썬으로 움직이는 감정아바타(중등 1~3학년 대상) 등의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안랩은 지난해 10월 메타버스를 활용한 코딩캠프 개최 이후, 임직원 호응에 힘입어 대상을 확대하고 연령대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교육 참가자는 자율주행, IoT 스마트홈 등 새로운 기술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코딩실습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제품을 구현해볼 수 있다.

한편, 임직원 자녀 코딩캠프는 안랩이 지난 2018년 여름부터 임직원 자녀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2021년 10월부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활용한 온라인 기반 코딩캠프를 도입했다. 참가자는 비대면으로 코딩 수업을 듣고 실습할 수 있으며 새로운 IT기술 분야와 진로 탐색 기회를 가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