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어디서 볼까…웨이브도 생중계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2-01-24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웨이브]

네이버, 아프리카TV에 이어 웨이브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했다. 웨이브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생중계와 스포츠 소재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관을 운영한다.

웨이브는 오는 2월 4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특별관을 개설하고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특별관은 개막식에 하루 앞선 오는 2월 3일 오픈한다. 지상파방송(KBS1, KBS2, MBC, SBS)의 올림픽 생중계와 주요경기 다시보기(VOD),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웨이브는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올림픽과 스포츠 관련 작품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다양한 코너를 신설해 차별화할 예정이다.

코너별로 올림픽 출전 선수가 출연한 방송 프로그램은 물론 스포츠, 영화 및 드라마, 예능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올림픽의 감동과 여운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민우 웨이브 국내편성사업부 책임매니저는 "지난해 도쿄올림픽 특별관을 구성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은 만큼, 동계올림픽 특별관도 생중계와 함께 올림픽 스타들이 출연한 프로그램들을 풍성하게 채워가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경기 생중계와 주요 경기 VOD를 제공한다. 특집 페이지(홈, 소식, 일정, 메달 섹션)를 열고 주요 경기 소식과 종목별 이슈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생중계 시청 중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라이브톡 기능을 지원하고, 각 경기의 기록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전원을 소개한 선수 응원 영상 콘텐츠를 준비해 각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참여형 이벤트인 '응원 챌린지'와 승부예측 퀴즈쇼인 '예측고사' 등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경기를 비롯한 주요 경기를 생중계한다. 또한 자기만의 개성으로 색다른 스포츠 중계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인기 BJ들이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도 유저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며 대한민국 선수들을 함께 응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