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넥스트유니콘 청년창업기업 폐광지역 이전 프로젝트 투자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1-18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킥더허들, ㈜용현비엠, ㈜브이엠이코리아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 청년창업기업 폐광지역 이전 투자협약식(브이엠이코리아)[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지난 12일 ㈜킥더허들, 14일 ㈜용현비엠, 18일 ㈜브이엠이코리아와 기업이전 및 지원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18일 태백시에 따르면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강원랜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는 중장기 청년기업 육성 프로젝트다.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총 7년간 21개의 청년 창업기업을 강원 남부 폐광지역(태백시, 삼척시, 영월군, 정선군)으로 유치해 기업 활동의 안정적 기반 마련과 일자리 창출 및 폐광지역 경제 활력을 견인하는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킥더허들은 천연물 소재 식물성 유산균 제품 등을 개발한 헬스케어 커머스 기업이다.
 
또, ㈜용현비엠은 자동차 모터류 부품 및 산업용 밸브 등 친환경 자동차 핵심부품 제조기업이며, ㈜브이엠이코리아는 토탈 이모빌리티 개발 및 제조기업이다.
 
3개의 기업은 지난해 12월에 개최된 ‘제3회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 최종선발’에서 대상(주,킥더허들)과 최우수상(주,브이엠이코리아), 우수상(주,용현비엠)을 수상한 기업이며 태백으로 본사 등을 이전할 스타트업 기업이다.
 
㈜킥더허들과 ㈜용현비엠, ㈜브이엠이코리아는 오는 2024년까지 태백시에연구소 및 공장 등을 건립하고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김태양 ㈜킥더허들 대표는 “기업의 사명인 ‘킥더허들’ 처럼 건강을 방해하는 경제적·제도적 문제 등과 같은 허들을 발로 차버려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과감하게 도전하겠다”며, “태백시에 건강기능식품 공장(GMP)설립해 강원도 지역 천연식물을 활용한 개별인재 소재를 개발하여 모든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건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성원 ㈜용현비엠 대표는 “태백시에 친환경 자동차 모터 관련 단조 부품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국가 뿌리기술인 단조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했다.
 
조범동 ㈜브이엠이코리아 대표는 “전기자전거부터 전기이륜차, 이모빌리티 해외진출, 항공기용 2차 전지 개발 등을 통해 친환경 미래교통수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1, 2회 대회에서 총 6개팀 중 5개(아티슨앤오션, 넥스트온, 블루모션, 동남메가텍, 진스랩)의 청년창업기업을 유치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둔바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3개팀을 유치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유니콘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우수 청년기업인 ㈜킥더허들과 ㈜용현비엠, ㈜브이엠이코리아의 태백시 투자에 감사하며 젊은 청년기업들이 태백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태백에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고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