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인전철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인천 맞춤형 지역 공약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1-14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후보, "인천, 글로벌 백신허브로 도약" 지원

  • 2호선 전철 청라까지 연결, GTX노선 조기추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4일 인천 맞춤형 지역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4일 경인전철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하고 인천을 백신허브로 도약 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담은 인천지역 맞춤형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인천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일정 중에 "도심을 양분하는 경인선 전철은 지역발전의 가장 큰 걸림돌"이라며 지적하면서 "1호선의 지하화를 추진하고 지상에 공원과 같은 생활시설·업무시설을 배치해 단절된 도시를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교통혼잡이 심각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도 조기 추진하겠다"며 "지하철 7호선의 청라국제도시 연장도 차질없이 진행되게 하고 2호선을 홍대부터 부천 대장까지 연결하는 사업도 청라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인천의 바이오산업을 강화해 글로벌 백신 허브로 도약하도록 지원하고 영종도에는 항공산업 특화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인천에는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생산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고 송도가 K-바이오 랩허브로 지정된 만큼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남동공단 등의 노후화된 산업단지는 스마트 그린 단지로 전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특히 “수도권 매립지 문제에 대해서는 폐기물의 발생지 처리 원칙, 친환경 조성의 원칙을 지키며 합리적 대안을 찾아내겠다”고 말하고 “영흥 석탄발전소는 장기적으로 그린 수소 발전소로 전환하는 계획을 수립해 미세먼지를 완화하겠다”고 언급했다.
 
이 후보는 이와함께 “인천내항에 대한 공공 재생사업, 제2인천의료원 설립 지원, 강화에서 강원 고성까지 연결되는 동서 평화도로 건설 검토 등도 검토하겠다”고 했다. 

앞서 이 후보는 이날 인천 연수구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찾아 입주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해외투자자본·기술 유치를 위한 지원 방안을 청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