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안정적인 실적에도 주가는 저조… 투자매력도 '↑' [하나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01-12 0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하나금융투자는 한섬에 대해 코로나19에도 견조한 이익이 이어지고 있지만 주가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로 5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서현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2일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재확산에도 트래픽은 견조한 상황으로 해외여행 수요로 빠져 나가지만 않는다면 향후 의류 소비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올해 추정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6.8배에 불과해 전년도 높은 베이스에 대한 부담은 존재하지만 안정적인 실적 흐름 감안 시 밸류에이션에 대한 매력도는 충분하다”고 밝혔다. 다만 신규 사업인 화장품 부문에 대한 모멘텀은 다소 기다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하나금융투자는 한섬의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13%, 36% 증가한 4388억원과 49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기존 브랜드인 타임과 마인 외에도 랑방컬렉션/더캐시미어 등 고마진 브랜드들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매출액의 20% 비중을 차지하는 온라인 채널 또한 20% 이상 성장하면서 이익 기여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판매 채널별로는 4분기 오프라인 업황은 양호했다는 분석이다. 서현정 연구원은 “낮은 베이스와 추운 날씨, 주요 판매 채널인 백화점에서의 의류판매 호조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온라인 채널의 경우 YoY 21% 성장, 매출 비중은 20%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추정되며 4분기 의류 성수기에 따른 오프라인 호조와 온라인 성장세로 연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1.8%포인트 증가한 11.2%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