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허가사항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1-07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투약 연령 12세 이상으로 축소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7일 코로나19 치료제 ‘베클루리주(렘데시비르)'의 허가사항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약 범위를 기존 3.5kg 이상에서 '성인 및 12세 이상이고 40kg 이상인 소아'로 제한하고 투약 중증도는 기존 중증 환자에서 중증 환자 및 폐렴 환자로 확대했다. 

베클루리주는 지난 2020년 7월 임상시험 3상 결과 등을 시판 후 제출하는 조건으로 허가됐다. 투약 대상은 코로나19에 확진된 3.5㎏ 이상 보조산소 치료가 필요한 중증 입원 환자였다.

식약처는 이번에 허가 조건 이행을 위한 글로벌 임상 3상 결과가 제출됨에 따라 결과 보고서를 검토해 투약 범위를 변경허가했다.

다만 식약처는 이번 변경허가가 완료되는 경우 국내에서 '12세 미만 또는 40㎏ 미만' 소아 환자군에 사용 가능한 코로나19 치료제가 없어지는 점을 고려해 '12세 미만 또는 40㎏ 미만(3.5㎏ 이상)의 보조산소 치료가 필요한 중증 또는 폐렴이 있는 입원 환자'에게 사용하도록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했다.

식약처는 “베클루리주의 소아 대상 국내외 사용례, 미국·일본 등 해외 승인 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