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E, 시멘트 가격 인상 시도 '긍정적'"[한국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2-01-05 0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쌍용C&E의 시멘트 가격 인상 시도에 대해 증권업계가 '주가에 긍정적'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1월 5일 쌍용C&E에 대해 시멘트 가격 인상 폭 하향 조정 가능성이 있지만, 이번 인상 통지는 매출원가 부담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원은 유지했다.

최근 쌍용C&E는 시멘트 판매 고시가격을 톤당 9만3000원으로 인상하겠다고 고객사에 통지했다. 2014년 이후 7년 만의 가격 인상 시도다.

이번 인상 시도는 다른 시멘트사와 협회 회원사들 함께 결정한 것이 아니라 쌍용C&E의 개별적인 결정이다. 시멘트사 한 곳이 고시가격을 인상하겠다고 고객사인 레미콘사에 통지하면 다른 시멘트사들이 개별 상황을 판단해 가격 인상 통지에 동참할지 결정하는 구조다.

강경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협상 결과에 따라 하향 조정 가능성이 커 가격 인상을 추정 실적에 반영하기는 무리가 있지만, 인상 통지는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이벤트"라며 "4분기 유연탄 가격 상승으로 매출원가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주가에 긍정적인 재료"”라고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