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대표집행임원에 김진태 지오영그룹 총괄사장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01-04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진태 한샘 신임 대표집행임원[사진=한샘]



한샘은 4일 이사회를 열고 김진태 지오영그룹 총괄사장(53)을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했다.
 
집행임원제도는 감독 기능을 하는 이사회와 별개로 업무 집행을 전담하는 임원을 독립적으로 구성하는 제도다. 한샘은 지난해 12월 13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집행임원제도 도입 등 정관개정을 의결한 바 있다.
 
김 신임 대표집행임원은 맥킨지와 현대카드‧캐피탈 등에서 전략, 운영, 브랜드‧마케팅 등의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어 ADT캡스 부사장(전략‧운영), 티몬 부사장(재무‧관리)를 거쳐 2018년부터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그룹에서 총괄사장을 맡아오고 있다.
 

김 신임 대표집행임원은 합리적인 성품으로 사업 파트너와 조직 구성원의 이해를 끈기 있게 구하는 스타일이며 속도감 있는 실행을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샘은 “김 대표집행임원은 유통‧금융‧IT 등 다양한 업종과 전략‧재무‧운영‧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온 전문 경영인”이라며 “회사의 최대주주가 IMM PE로 변경된 시점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사업모델의 혁신을 통해 홈인테리어 부문에서 압도적 1위를 공고히 해 한샘의 더 큰 도약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샘 이사회는 이날 의장으로 선임된 이해준 기타비상무이사(IMM PE 투자부문 대표)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임 대표이사인 강승수 회장은 고문직을 맡아 회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