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올해 매출 8000억, 내년 '1조 클럽' 가입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2-01-04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회사 한국테크놀로지와 시너지 효과 기대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지난해 새로 리뉴얼한 BI. 사진은 평택 뉴비전 엘크루 외관 투시도[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2023년까지 매출 1조원을 내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내놓았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전년도에 올린 사상 최대 수주고에 힘입어 올해 수주액 2조원, 매출 8000억원 달성이 예상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내년 수주 3조원, 매출 1조2000억원을 달성해 2023년 사상 최초로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한다는 각오다.

모회사 한국테크놀로지가 추진하는 대규모 부동산 시행 사업, 블록체인 신사업 등을 통해 그룹사 전체 매출과 수익도 획기적으로 늘려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전국적 수주 네트워크 확장 △인적·물적 인프라 확대 △수도권 아파트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한국테크놀로지는 기존 추진 사업 외에 관계사인 대우조선해양건설과 데이원자산운용 등과 함께 △부동산 시행 개발 사업 △NFT 분양사업 △메타버스 등 신사업 진출에 나선다.

한국그룹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은 2022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라는 우상향 변곡점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건설 안전 분야의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선정될 정도로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상향돼 사업 전망이 우수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