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겨울 내내 한파 피해 예방 최선 다해 시민 안전 지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2-27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파 특보 발효 즉시 TF 가동, 24시간 비상근무

  • 취약지 순찰강화, 동 행정복지센터 한파쉼터 운영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7일 "겨울 내내 대설과 한파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박 시장은 "지난 주말 찾아온 올 겨울 최강의 한파로 시민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고 큰 피해가 없어 다행"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최근 경기도 전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저녁 9시부터 주말 동안 한파 대응 TF를 전격 가동해 시민 피해예방에 총력을 다했다.

박 시장은 앞서 8개 시청 관련부서와 1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한파 대응 TF(상황총괄반, 건강관리지원반, 농·축산물 보호반, 홍보반, 응급복구반, 구조구급반)를 꾸려 한파에 대비해왔다고 귀띔한다. 

특히,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 후 재난문자와 시 공식 SNS를 통해 한파특보 발효 상황을 시민에게 전해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고, 상수도 동파사고를 신속하게 처리하고자 상수도 동파 복구대책반과 상황실도 운영했다.

아울러 급격한 기온변화로 건강이 나빠질 수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화를 걸어 건강상태를 확인했으며, 노숙인과 주거취약지역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취약지 순찰도 강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