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제2회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2-22 20:26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성남산업진흥원]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이 22일 2021년 제2회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하고,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제시했다.
 
성남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디지털 전환과 중소기업의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리더십과 성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연과 함께 일반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카이스트 김성훈 교수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리더를 주제로 첫 번째 강연에 나섰다.

김 교수는 성공적 디지털 전환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리더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 비즈니스 방식을 바꿀 수 있는 역량”과 함께 “새로운 변화가 조직 내에서 실제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비전, 직원 참여, 조직문화 등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리더십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자 라이브스퀘어 최형욱 대표는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의 확산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급격한 진행을 불러왔다”고 분석했다.

또 “향후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이 가상재화, 가산자산 등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불러올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이번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는 지난 9월에 이어 이번에도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남상공회의소 등과 협력하여 보다 많은 기업들과 디지털 전환 시대의 리더십과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공유했다.
 
한편 류해필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성남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이번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가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