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한글사랑 내디딤 교실’ 시화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밀양)김규남 기자
입력 2021-12-20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4일까지 밀양시청 로비와 민원지적과 앞에서 개최

밀양시청에서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성인문해교육 ‘한글사랑 내디딤 교실’ 시화전에 전시 중인 문해교실 참가 어르신의 작품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오는 24일까지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한글사랑 내디딤 교실’ 시화전을 밀양시청 로비와 민원지적과 앞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문해교육의 중요성과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이번 행사에는 밀양시 직영 문해교실에서 공부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손글씨와 직접 그린 그림으로 제작한 시화 30점이 전시된다.
 
시화에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가족에 대한 사랑, 한글공부에 대한 즐거움 등 어르신들의 따스한 삶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관람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준다.
 
밀양시는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학업의 기회를 놓쳤지만 공부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가정방문 형태로 진행해 문해교사나 학습자 모두에게 어려움이 많았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지원으로 문해 학습자들의 학습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성인문해교육에 시민 여러분의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