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님 車’ 제네시스 G90, 하루 만에 1년치 넘게 팔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12-19 1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날 계약 1만2000대…지난해 G90 연간 판매량 1만9대 단숨에 넘어

제네시스의 플래그십(기함급) 세단인 신형 'G90'가 계약 시작 하루 만에 계약 건수 1만2000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G90의 연간 판매량인 1만9대를 단숨에 넘어선 규모다.
 
제네시스는 신형 G90 계약이 개시된 지난 17일 하루에만 1만2000대 넘는 계약이 성사됐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초대형 고급(럭셔리) 세단 시장 규모를 감안해도 압도적인 성과다. 지난해 기준 초대형 럭셔리 세단 판매량은 G90를 포함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6486대), BMW 7시리즈(2369대), 아우디 A8(539대) 등 총 2만대 수준이다.
 
6년 만에 완전 변경된 4세대 신형 G90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기반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역대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하향등에 MLA(Micro LensArray) 기술을 도입하고 하향등·주간 주행등(방향지시등 통합)·상향등 렌즈를 교차 배열했다.
 
최고급 세단에 걸맞은 첨단 기술도 집약됐다. 제네시스 최초로 G90에 적용된 '이지 클로즈' 기능으로 버튼을 눌러 열려 있는 문을 닫을 수 있다. 센터 콘솔의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키 없이도 차량의 시동을 걸어 주행이 가능하다.

인포테인먼트 설정 등 개인화 설정을 자동으로 불러오며 차량 내 간편 결제나 발레 모드 해제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된 본인 인증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 디지털 키도 기본 적용돼 별도 조작 없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거나 도어 핸들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차량 탑승 후 시동을 걸 수 있다.

센터콘솔의 조작계는 유리와 알루미늄 소재를 조화롭게 사용했으며, 운전자가 주행 중 전자식 변속 조작계(SBW)와 다이얼 타입 집중 조작계(CCP)를 직관적으로 구분하도록 손이 닿는 부분의 질감을 다르게 디자인됐다. SBW는 후진 기어 최초 및 반복 조작 시 햅틱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 오조작을 방지할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은 우아한 외관,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신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이 공존하는 실내 디자인, 최첨단 신기술 등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G90 [사진=제네시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