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철도, 소통으로 통하다’ 온라인 사전 의견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2-02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 산업단지와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맞손

 ‘철도, 소통으로 통하다’ 행사 포스터  [사진=화성시]

화성시는 2일 철도 현안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오는 15일 마련한 ‘철도, 소통으로 통하다’ 행사와 관련해 온라인 사전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철도, 소통으로 통하다’는 화성 동부 및 동탄지역 철도현안에 대한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철도 현안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직접 듣는 자리로 마련된다.
 
시는 행사 당일 제한된 시간으로 인해 주민 의견 청취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 보다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온라인으로 사전 의견을 접수키로 했다..
 
의견 제출기간은 오는 10일까지며 시 홈페이지 최상단 배너에 형성된 ‘의견제출’ 버튼을 통해 작성 및 등록이 가능하다.
 
‘철도, 소통으로 통하다’는 오는 15일(근로자종합복지관)과 16일(화성시나래울종합시회복지관)로 예정돼 있으며 △GTX-C노선 병점 연장을 위한 협상 논리 구상 △병점역 환승여건 개선을 위한 환승센터(안) 구상 △병점~봉담, 도시철도 추진 방안 △솔빛나루역(가칭) 신설의 성공적 추진 조건 △동탄인덕원선 관내 역사 현안 논의 △동탄트램, 병점역 연결 방안이 안건으로 올라있다.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업무협약 모습 [사진=화성시]

매월 합동대청소, 도로입양 및 환경감시단 등 참여형 청소관리사업 협력
 
이와 함께 시는 관내 산업단지 등과 함께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에 적극 나섰다. 
 
시는 이날 시청 접견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 김계순 화성시도시공사 본부장, 나원주 화성시산업진흥원장,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윤효석 화성시자원봉사센터장, 문인권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기업인협의회장, 진종덕 화성바이오밸리기업인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들은 협약에 따라 매월 1회 이상 합동대청소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도로입양사업 및 도로환경감시단 등 참여형 청소관리사업 등에 협력키로 했다.
 
또한 분기별로 아름다운 산단 가꾸기를 위한 특화사업 발굴을 위한 회의를 실시하기로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협약은 화성그린뉴딜사업의 한 축으로 산업부문 환경정책 마련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화성시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관계 기관과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들의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