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넥스트사이언스 주가가 상승세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17분 기준 넥스트사이언스는 전일 대비 4.1%(750원) 상승한 1만9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넥스트사이언스 시가총액은 8014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262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나노젠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 요청이 쏟아지자 나노젠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넥스트사이언스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베트남 노동신문 라오동(LaoDong)은 "베트남 윤리위원회는 나노코박스에 대한 임상 3상 중간평가를 인정했다. 단기 안전성 요구사항을 충족했다고 평가했다. 다만 코로나19 보호효과를 직접 확인할 자료가 없다고도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 매체는 "나노코박스는 현재 난관에 부딪혔다. 보호효과를 평가하려면 또 다른 임상을 거쳐야하며 이것은 긴급한 상황에서 시간이 걸린다. 더 어려운 것은 새로운 임상을 시작하기에는 시험에 참여할 자격을 갖춘(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지원자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다. 베트남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1차 접종을 완료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정부는 나노코박스의 병목현상을 제거해야한다. 국민들이 국내 백신을 맞기 위해 하루하루를 기다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