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시장 "시민불편 해소 다양한 의견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1-28 15:34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김 시장이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지난 26일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불편 해소와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김 시장은 "시민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자 마련한 ‘시민과의 대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시정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듣고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귀띔한다.

위드 코로나 전환으로 약 2년여 만에 추진된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 11월 22일 고천동을 시작으로 26일 청계동까지 6개동을 모두 순회하며,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김 시장은 그 간 시정 추진사항 설명한 후 주민들로부터 지역의 현안과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 시민들과 오랜만에 마주한 자리인 만큼 식전행사로 팬플룻, 오카리나 연주 등 간단한 문화공연도 준비해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의왕시]

특히,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코로나 상황으로 중단됐다 2년여 만에 다시 추진되면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건의사항과 의견이 많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여기서 시민들은 나대지 화단조성, 게이트볼, 족구장 등 체육시설 조성, 화물차량 등 공영주차장 조성, 가로수, 산책로 등 공원녹지 정비, 재건축·재개발지역 공사피해 최소화 요청, 내손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 문제 등을 건의했다.

아울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GTX-C 노선, 인덕원~동탄선, 월곶~판교선 진행과 관련해서도 많은 대화들이 오고 가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는 후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