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소식] 시청 민원실 '국민행복 민원실'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1-11-25 1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장애·연령·국적 관계없이 편리하게'

  •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 경기도 우수놀이터 선정…자원봉사센터-돌봄센터, 자원봉사 나눔 문화 확산 협약'

국민행복 민원실로 선정된 양주시청 민원실[사진=양주시]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시 본청 민원실이 행정안전부의 2021년 '국민행복 민원실'로 선정, 장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국민행복 민원실'은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등 행정기관의 민원실 내·외부 공간과 민원행정 운영체계 등을 평가,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전국 1516개 기관 중 인증을 신청한 기관 민원실을 평가, 18곳을 지정했다.

시는 민원실 현지 점검과 민원인 체험 평가, 민원서비스 이용 만족도 평가 등 4단계 심사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장애, 연령, 국적 등과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민원실 내부를 리모델링했다.

아동과 휠체어 사용자 높이 민원창구 설치, 외국인 주민 업무 내용 영어 표기, 순번 대기표 발권기 안내표지 개선 등 수요자 중심으로 설계했다는 점도 높게 평가됐다.

국민행복 민원실 인증 기간은 3년이다.

경기도 우수놀이터로 선정된 양주시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사진=양주시]

또 양주시는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놀이터가 2021년 경기도 우수놀이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우수놀이터는 어린이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향상하는 놀이시설에 친환경 공간까지 갖춘 놀이 공간을 인증하는 것이다.

시는 지난 8월 광사동 일대 1300㎡ 규모로 아이누리놀이터를 조성했다.

유아 놀이시설을 비롯해 모험 놀이시설, 경사·모래 놀이터 등을 갖췄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양주돌봄센터, 자원봉사 나눔 문화 확산 업무협약식[사진=양주시]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양주돌봄센터와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자원봉사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사회공헌 활동 공동 진행, 방문 요양, 유료 간병 대상자 발생 시 추천 협조 등에 협력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