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 거래 플랫폼 ‘비드앤비’ 시드 투자 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11-22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비드앤비]

건축자재 거래 플랫폼 ‘비드앤비’가 굿맨파트너스로 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드앤비는 간편 주문으로 최대 5개의 견적을 역경매 방식으로 비교견적할 수 있는 건축자재 거래 플랫폼이다. 내년 1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초기 제품군은 △단열재 △창호 △문 △샌드위치패널 △알루미늄복합패널 △데크플레이트 등 6개다.
 
건축자재는 적용구간과 설계기준에 따라 다양한 옵션 적용이 필요한 주문생산방식으로, 그동안 오프라인 개별 거래방식만 이뤄졌다. 비드앤비는 건축자재 거래를 전산화해 구매자와 공급사를 온라인에서 바로 연결하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예상 시세와 견적 비교 정보를 제공하고, 물품공급계약은 전자계약 업체인 모두싸인과의 제휴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랜딩페이지를 오픈해 사전 공급사 파트너 모집 중이며, 정식 론칭 전 SNS를 통해 건축자재 거래 정보를 콘텐츠로 제공할 계획이다.
 
장치열 비드앤비 대표는 “플랫폼 런칭과 동시에 비교견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론칭 전까지 취급제품의 대부분의 공급업체와 파트너 제휴를 맺는 것이 목표”라며 “PC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 동시 출시로 고객과 파트너들이 더 쉽고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축자재 거래 필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