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주가 3%↑...DNA백신 접종기 연구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11-09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상승세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3시 3분 기준 진원생명과학은 전일 대비 3.12%(850원) 상승한 2만8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시가총액은 1조268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205위다.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이다.

앞서 8일 진원생명과학은 디옥시리보핵산(DNA) 백신 접종기 플랫폼인 '진덤'에 대한 연구결과가 사이언스의 자매지인 '사이언스 어드밴시스(Science Advances)'에 게재됐다고

진원생명과학은 미국 럿거스 공대 연구진과 DNA 백신의 흡인작용 피내 접종기를 개발했다. 현재 국내 임상 1·2a상을 진행 중인 DNA 백신 'GLS-5310'의 투여에도 이 기술이 적용됐다.

논문에 따르면 진덤은 접종 시 투여 부위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DNA 백신의 세포 내 전달 및 항원 발현이 우수하게 나타났다. 또 GLS-5310의 면역반응을 높은 수준으로 유도했다.

박영근 대표는 "이번에 발표된 연구는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사용이 편리한 DNA 백신 접종법 개발을 위한 노력의 결과다. 투여 후 1시간만에 유전자의 발현을 유도하기 때문에 백신뿐 아니라 즉시 효과가 필요한 항암치료에도 잠재성을 갖춘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