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게 푸르게"인천 청라공원 수목개선 작업 순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1-09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목 3819주 2단계 마무리 내년에도 3단계 통해 건강한 생육기반 마련

인천 청라 호수공원 수목 생육환경 개선 작업 모습.[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청라호수공원의 수목 생육 환경 개선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6월 착수한 청라호수공원 일대에 대한 2단계 수목 생육 환경개선 사업이 지난달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2단계 사업은 호수 및 주변시설에 식재된 큰 나무인 대왕참나무 등 28종 3819주를 대상으로 △토양경운(토양을 갈거나 부수는 작업) △토양개량제 투입 △수목 주변 통기관 설치 등을 통해 수목 생육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청라호수공원 순환 산책로 주변 큰 나무 1320주 등에 대한 1단계, 올해 2단계, 내년 공원 외곽 도로변 큰 나무 2000주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3단계 작업까지 완료되면 청라호수공원의 수목 생육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토양성분 조사 결과 임해 매립지인 청라호수공원이 생물 활성이 떨어지는 염기성 토양이고 나무뿌리의 양분 흡착력에 영향을 주는 칼륨, 마그네슘, 유효인산 등이 적정기준보다 현저히 부족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단계별 수목 환경 개선에 착수했다. 황현동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장은 “수목 생육 환경개선 사업을 잘 마무리, 청라호수공원 내 수목이 잘 자라고 시민들에게 푸른 녹음을 제공할 수 있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