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아침 최저기온 0도...가을비에 기온 '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1-11-08 2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8일 시민들이 비가 내리는 거리를 걷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내일(9일) 오전 전국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또 낮부터는 기온이 떨어져 서울의 낮기온은 이날보다 약 10도가량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8일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남 서해안·충청 북부 내륙지방·전북에는 가끔 비가 내릴 전망이다. 비의 양은 5~40㎜로 예상되고 강원 산간 지역으로는 눈으로 내릴 가능성도 있다. 높은 산지에는 새벽부터 비나 눈이 내리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또한 초속 20m 안팎의 소형 태풍급 돌풍이 예상돼 내일 오전을 기준으로 강풍 예비 특보도 발효됐다.

비가 내리는 곳은 적게는 5㎜, 많은 곳은 20㎜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눈이 내리는 강원 산간지방은 3~8㎝, 강원 내륙이나 경북 산지에는 1~5㎝ 내리겠다. 강원 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여 대설특보 가능성도 있다.

내일 아침 기온은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오늘보다 7~12도가량 낮고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질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8∼15도로 예보됐다. 

바다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1.5∼4.0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높게 일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