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김석기 김해부시장, AI 유입차단 철통방역 만전 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신혜 기자
입력 2021-11-08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해시는 4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유입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역 조치의 일환으로 축산차량을 소독하는 거점소독시설인 김해축산종합방역소와 철새도래지인 화포천습지생태공원, 산란계 농가를 방문해 방역추진 상황을 점검했다.[사진=김해시청 제공]

김해시는 4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유입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역 조치의 일환으로 축산차량을 소독하는 거점소독시설인 김해축산종합방역소와 철새도래지인 화포천습지생태공원, 산란계 농가를 방문해 방역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철통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석기 부시장은 "최근 충남 천안(곡교천) 야생조류에서 H5N1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검출 이후 전북 부안(고부천)에서 H5N1/N1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잇따라 확진돼 전국적으로 안심할 수 없는 상황" 이라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농장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단계별 방역활동 체계를 꼼꼼히 점검하고, 방역의 성패는 농가의 참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시는 조류인플루엔자가 야생조류를 통해 전염 확산된다고 보고 관내 철새도래지 화포천과 주변농가에 대해 공동방제단과 시 방역차량을 동원해 매일 집중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가금차량에 대해선 화포천 내 출입통제 구간을 설정해 차단방역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와 더불어 AI 취약가금농가(407호)에 대해 소독약(870L)과 생석회(21톤)을 긴급 공급해 출입구 생석회 도포 등 농장 내 자체 소독을 통한 차단 방역이 강화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난달부터 출입통제 행정명령 10건, 가금농장 추가 방역기준 공고 5건을 시행한데 이어 지난 3일부터는 가금농장 방사사육을 전면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추가로 시행했다.

김석기 부시장은 "본격적인 야생철새의 도래시기를 맞아 초기 예방조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든 가금농장에서는 소독·방역시설 정비와 차단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방역당국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해시,민관 합동 대규모 교통안전캠페인 개최
  6대 교통안전수칙 홍보 안전교통문화 확산
 

내외동 중앙사거리 일원에서 관내 민간단체들이 대거 참여한 교통안전캠페인이 개최됐다[사진=김해시청 제공]

김해시가 안전점검의 날인 지난 4일 오후 내외동 중앙사거리 일원에서 관내 민간단체들이 대거 참여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교통안전캠페인'은 운전자는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추고, 어린이 보호구역등 주택 골목길등에서는 서행 운행을 알리는 내용으로 운전자, 보행자, 고령자 등 교통안전 대상별 6가지 교통안전수칙을 홍보하는 캠페인이다.

김해시, 김해중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해시교통봉사단체협의회, 생활자치커뮤니티우리동네사람들이 주축이 된 이번 캠페인에는 한국교통안전봉사회, 김해시지역자율방재단, 김해중부모범운전자회, 동광교통봉사대, 김해민간기동순찰대, 김해중부녹색어머니회, 김해서부녹색어머니회, 김해YWCA, 해병대김해시전우회 등에서도 함께 했다.

김해시교통봉사단체협의회 김현무 회장은 "국제안전도시 김해의 명성에 걸맞은 교통안전도시를 만들고 시민이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을 하게 됐다"며 "순간의 방심이나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하는 안전 불감증은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고 많은 사람들을 불행으로 몰아넣는 행위라는 것을 분명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전국기능경기대회 시상금 "뜻깊은 기탁"
 

전국기능경기대회 자동차정비직종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수상자가 지난 5일 김해시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컵라면 91박스(110만원 상당)를 김해시에 기탁했다.[사진=김해시청 제공]

전국기능경기대회 자동차정비직종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수상자가 지난 5일 김해시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컵라면 110만원 상당의 컵라면 91박스를 김해시에 기탁했다.

자동차정비직종 전공심화동아리를 중심으로 참여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중기자동차시스템과 3학년 재학생 2명(주재현, 윤정연 군)이 자동차정비직종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공동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를 기념하고자 시상금으로 컵라면 91박스를 구입해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푸드마켓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는 건설 분야와 기계분야의 우수한 기능인재를 양성해 왔으며 특히, 자동차 정비 직종의 기능 숙련도는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특성화고등학교이다.

작년에도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는 동일 대회에서 수상해 상금의 일부를 김해시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