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중앙방송총국(CMG)

베이징 동계올림픽 금은동 메달[사진=CMG제공]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6일 베이징에서 카운트다운 100일 행사가 열렸다.

중국중앙방송총국(CMG) 보도에 따르면 이날 한정(韓正) 중국 국무원 상무부총리가 행사에 참석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인을 발표하고,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화상 메시지를 전했다.

메달의 이름은 '한마음으로'라는 뜻의 '동심'(同心)이다. '동심'은 '천지합·인심동’(天地合·人心同), 즉 하늘과 땅, 사람의 조화를 의미하는 중국의 문화적 내실을 보여주며 또한 세계인이 올림픽 정신에 기반해 하나가 되어 올림픽 제전을 함께 누림을 상징한다고 CMG는 설명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메달 '동심'은 정면 가운데 올림픽 오륜 마크가 들어 있고 5개의 동심원이 얼음, 눈, 구름 등의 무늬와 함께 새겨졌다. 이것은 모두 중국 전통 문양이며 이중 빙설 문양은 동계올림픽의 특징이고 상운(祥雲) 문양은 길상의 의미를 전달한다. 메달 뒷면에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엠블럼과 대회 명칭을 한자로 표기했고, 세부 종목은 영어로 메달 하단에 새겨 넣었다.

메달 모양은 중국 고대의 옥벽에서 비롯되었다고 설계는 베이징 2008년 올림픽 메달인 금에 옥을 상감하는 '금상옥(金镶玉)'과 서로 호응하여 '두 올림픽 도시'의 문화 전승을 보여줬다.

한편 2021년 10월 26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카운트다운 100일에 즈음해 베이징 동계올림픽공원이 25일 정식으로 제막했다.

서우두철강단지에 자리한 '베이징동계올림픽공원'은 올해 1월 4일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로부터 ‘동계올림픽공원’ 명칭 사용을 공식 비준 받았다.

공원의 부지면적은 171.2헥타르에 달하며 베이징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본부, 베이징동계올림픽 주요 운영센터 등 여러 경기운영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중국국가동계운동훈련센터 경기장과 경기관, 서비스무역박람회 회의장 등 건물이 들어서 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2022년 2월 4일 개막해 2월 20일까지 109개의 금메달을 놓고 열전을 벌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아주NM&C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