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AI 오디오기술 기반...오디오콘텐츠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

[사진=지니뮤직 제공]

지니뮤직이 오디오서비스 ‘스토리G’를 26일 오픈했다. 스토리G는 오디오북, 오디오예능, 오디오드라마 등 오디오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오디오서비스다.

지니뮤직은 AI 오디오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지난달 밀리의 서재를 인수했다. 현재 신설한 오디오콘텐츠는 △따끈따끈 신상 오디오 △멈출 수 없는 재미 음악방송 △귀로 쌓는 마음의 양식, 오디오북 △귀로 듣는 화제의 웹소설 등이다.

지니뮤직은 다양한 오디오콘텐츠 수급을 위해 밀리의 서재, MBC, 스토리위즈 등과 협력 중이다. 지니뮤직은 지니 오리지널 오디오콘텐츠 제작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토리위즈 지식재산권(IP)을 통해 자체 제작한 오디오드라마 ‘브레이크 포레스트’와 유튜버 희렌최의 ‘프로의 대화법’ 등을 스토리G 오픈과 함께 공개했다.

지니뮤직은 연내 번들 상품을 출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밀리의 서재 플랫폼과 AI 오디오플랫폼 지니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술기반 제휴로 커넥티드서비스 환경을 확장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오디오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KT AI 오디오기술을 적용해 혁신적인 오디오콘텐츠 제작 환경도 구현한다. KT는 AI 음성합성 기술과 음성인식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통해 대량의 텍스트기반 콘텐츠를 듣는 사람이 원하는 목소리로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다국어변환도 가능하다.

지니뮤직은 고객체험 확대를 위해 ‘스토리G 게임’도 준비했다. 게임 이름은 ‘ㅇㄷㅇ(오디오) 게임’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오징어게임’를 오마주했다. 지니뮤직 인스타그램과 지니 스토리G를 오가면서 단계별 미션퀴즈를 푸는 프로모션으로 미션을 완료한 네티즌에게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팟프로 등을 제공한다.

김정욱 AI 오디오 비즈니스 본부장은 “밀리의 서재 인수 한 달 만에 오디오콘텐츠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스토리G 서비스를 오픈했다”면서 “앞으로 KT의 혁신적인 AI 오디오기술을 기반으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오디오콘텐츠를 제작하고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커넥티드환경에서 오디오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