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BC카드·서울대와 맞손…빅데이터 인재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10-22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 광화문 이스트 사옥. 사진=KT 제공]

KT가 BC카드, 서울대학교와 함께 빅데이터 인재 양성에 나선다.

KT는 22일 BC카드,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과 빅데이터 분야 신기술 인재양성, 교육 인프라 구축 등 협력을 강화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KT의 통신데이터·클라우드 기술과 BC카드사의 금융 데이터 등 기업이 실제로 운용하는 빅데이터를 학생 교육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교육자료·실무형 신기술 개발 교육에 기업의 빅데이터 전문가가 참여한다. 다양한 인프라 확보와 적극적인 인적 교류로 빅데이터 실무형 인재양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은 교육부가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의 빅데이터 인재양성 분야를 담당한다.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은 오는 2026년까지 빅데이터·인공지능·차세대 반도체·미래자동차·바이오헬스·실감미디어·지능형 로봇·에너지 신사업 등 8개 핵심 신기술 분야의 국가 수준 핵심 인재 10만명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KT는 신기술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고, 이번 협약을 산학협력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홍기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장은 "학생들이 기업에서 실제로 운용하는 빅데이터를 다뤄볼 수 있어 더욱 실무적인 기술을 익히게 될 것"이라며 "교육용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통해 모든 참여 학생이 학교와 지역을 뛰어넘어 균등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은 "교육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에서 앞으로 6년간 신기술 인재 10만명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서울대 빅데이터 사업단과 통신 빅데이터·클라우드 교육과정 협력을 넘어 산학협력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