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검찰, 성남시 압수수색…대장동 개발 사업 관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1-10-15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대장동 특혜 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이 경기 성남시청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차장검사)은 15일 오전 9시쯤 성남시청에 검사들을 보내 도시주택국, 교육문화체육국, 문화도시사업단 등 대장동 개발 사업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문화도시사업단·교육문화체육국 등은 대장동 개발과 관련된 부서다. 문화도시사업단 내 도시균형발전과는 대장동 개발사업 계획 수립부터 변경 인가까지 사업 전반을 담당했고, 교육문화체육국 내 문화예술과는 당시 대장동 사업 부지 내 문화재 발굴 관련 협의가 오고간 부서다.

검찰은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가 국회 교육문화체육위원회 위원이었던 곽상도 무소속 의원(전 국민의힘)을 통해 편의를 제공받고 화천대유 직원이었던 곽 의원의 아들에게 퇴직금 50억원을 지급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또 정보통신과에서 당시 직원들 간 이메일과 전자결재 자료 등을 제출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성남시에서 확보한 자료들을 분석한 뒤 당시 대장동 개발 사업에 관여한 공무원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검찰이 압수수색에 돌입하면서 당시 시장이었던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조사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