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백현 마이스 확실히 보완해 흔들림없이 추진하겠다"

(성남) 박재천 기자입력 : 2021-10-14 10:49
시의회 본회의서 백현마이스도시개발사업 다른 법인 출자·추진계획안 통과 지난해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총매출 110조에 달해

은수미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13일 "백현 마이스에 대해 시민들이 걱정하는 것을 확실히 보완하고 흔들림없이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다부진 각오을 내비쳤다.

이날 은 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제267회 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백현마이스도시개발사업 다른 법인 출자·추진계획안이 우여곡절 끝에 통과됐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은 시장은 "시민여러분의 걱정과 염려는 잘 알고 있지만 그 동안 백현마이스 개발사업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면서 "오랜 기다림 끝에 이제 첫 번째 단추가 끼워졌다는 데 주목하고 싶다"고 했다.

이에 은 시장은 "성남마이스산업육성협의회도 열어 전시컨벤션센터 구성과 운영방안에 대해 집중논의했다. 내년 3월까지 전시컨벤션센터 구성·운영계획 용역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껏 기대감을 내비쳤다.

특히, 은 시장은 "지난해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총매출이 110조에 달했다"며, "백현마이스개발사업이야말로 성남형 전시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우수기업 유치는 물론, 글로벌 성남의 미래를 한발 더 앞당길 수 있는 확신을 더 이상 지체할 순 없다"고 강조했다.

또 "성남의 해묵은 현안과제들의 실타래를 풀어왔던 전례들이 있는 만큼 누적된 경험들을 노하우 삼아 천천히 해결하되, 우려하시는 부분은 투명하게 관리감독하고 보완하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흔들림 없이 백현마이스개발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지지·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