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가브랜드경쟁력] 삼다수·코웨이·트롬…K브랜드 인지도 점프

조현미 기자입력 : 2021-10-14 03:00

제주삼다수.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공]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는 15년 연속 NBCI 생수 부문 1위 브랜드다.

1998년 탄생한 제주삼다수는 20여년간 시장점유율·고객만족도·브랜드파워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로 ISO9001·ISO14001·FSSC22000를 비롯해 미국 국립과학재단(NSF)과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등도 취득했다.

제주삼다수는 세계적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지난해 중국과 대만 수출을 재개했다. 올해 3월엔 미국 수출 물량 선적도 마쳤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사진=코웨이 제공]


정수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코웨이정수기는 지난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30년 넘게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코웨이가 최고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는 건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고자 계속해서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사용자 중심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서다. 현재 아시아 최대 규모 물·공기 R&D시설인 환경기술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컴프레셔를 없애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인 아이콘 정수기는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케어서비스 전문가인 코디 1만3000여명과 제품 설치·수리를 담당하는 서비스매니저 1500여명이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롬 세탁기. [사진=LG전자 제공]


세탁기 부문 1위인 LG 트롬 세탁기는 우수한 성능과 공간 효율성으로 고객 가치를 한 단계 높인 브랜드다.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에 탑재한 인공지능 DD(Direct Drive) 세탁기는 옷 무게를 감지한 뒤 의류 재질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6모션 가운데 최적 기능을 자동 선택해 세탁해준다. 6모션은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세탁 방법이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을 위한 펫케어 기능을 갖춘 제품도 선보였다.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의 펫케어 세탁코스는 4중 안심헹굼 등으로 옷에 묻은 반려동물 배변이나 외출 때 묻은 진흙·잔디 등 생활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반려동물 냄새 제거에도 유용하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